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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옵션 ★☆

게임내에서 아이템의 비중은 상당이 큽니다. 특히 아이템을 더욱 좋게 만드는 시스템으로 옵션 시스템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옵션은 아이템에 붇을 수 있는 부가적인 능력치이며 소홀히 볼수 없는 것으로 뮤를 접해 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옵션 시스템이란?

옵션 시스템은 아이템에 부수적인 능력치로 보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템의 가치 수준을 구분하는 수치에 지대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공격무기의 경우 공격력이나 마력등의 수치에 방어구의 경우 방어력 수치에 +수치를 주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옵션을 알게되면 좀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옵션 아이템의 영향

옵션 아이템은 아이템에 '+옵션수치'와 +'행운'이 붙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옵션은 모든 아이템에 붇는 수치로 아이템의 질을 높여주는 효과를 합니다. 보다 낮은 스탯에서 높은 아이템효과를 내도록 도와주는 부분이 많습니다.

행운은 아이템을 보다 좋게 만들기 위해서 사용되는 영석의 성공률을 50%에서 25%를 더해 75%까지 상승시켜주기에 +7아이템 부터 만드는데 있어서 필요로 하게 됩니다. 절반보다는 좀더 놓은 수치를 제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옵션은 +4, +8, +12 옵션수칙 함께 붙으면 그 아이템의 능력에 +수치만큼의 능력치가 더 추가 되어 아이템의 질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러나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수치가 붙을 수록 요구되는 스탯 요구치도 높아지게 됩니다. 예로 청동갑옷의 경우 기본적으로 힘 63 민첩 30이 요구되는데 여기에 +12옵션이 붙게 되면 힘 78 민첩 30을 요구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옵션수치가 붙은 아이템은 힘의 요구치가 상승하게 되는데 +4옵션은 5가 상승하며 +8은 10, +12는 15가 상승하게 됩니다.

▶ 아이템별 옵션이 추가되는 수치

[무기] - 추가 공격력 +4, +8, +12 가 붙어서 공격력 포인트를 높여주게 됩니다. 양손에 무기를 착용한 경우에는 한가지만 적용되게 됩니다. 보다 높은 공격력을 내기위해선 타격치가 높은 무기를 왼쪽에 착용하여야 합니다.

[지팡이] - 추가 마력 +4, +8, +12 가 붙어서 마력 포인트를 높여 줍니다. 지팡이에 붙는 옵션은 마력을 +수치만큼 올려주기에 데미지와 직접적인 연관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흑마법사의 경우 힘을 낮게 올리기 때문에 필요 스탯이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방패] - 추가 방어력 +5, +10, +15 방어율 포인트를 높여 줍니다. 하지만 방어율 포인트 즉 회피율을 높여주기에 그다지 많은 이득을 본다는 느낌은 오지 않습니다.

[방어구] - 추가 방어력 +4, +8, +12 방어력 포인트를 높여 줍니다. 방어구에서는 이 옵션이 최고로 중요합니다. 각 부분의 방어구의 옵션을 합치면 옵션만으로도 최대 +60의 수치가 나오기 때문에 그 중요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 반지] - 생명 자동 회복 +1%, 2%, 3% 생명력을 일정시간 동안 채워줍니다.(휴식이나 물약의 복용외에 생명을 채워주기 때문에 편리성을 가지게 됩니다.)

▶ 옵션 사용방법

아이템에 옵션이 붙는 것은 몬스터에게서 아이템을 얻을때 일정확률로 옵션이 붙은 아이템이 나오게 됩니다. 이 옵션은 일반적으로 영석이나 축석을 사용하여 아이템의 +아이템을 만드는것과는 달리 변화가 불가능 합니다.

처음부터 옵션이 붙지 않으면 그 아이템은 옵션을 얻을 방법이 없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템보다 옵션을 더 중요시 할수도 있는데 이는 만일 가죽갑옷을 +1가죽갑옷으로 만든다면 기존 방어력 10에서 13으로 변하게 됩니다. 하지만 만일 가죽갑옷에 +12옵션이 붙어있으면 +1가죽갑옷보다 높은 22의 방어력을 가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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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동 방법 ★☆

  ▶ 걷기

뮤는 기본적인 이동은 걸어서 이동을 합니다. 마우스를 통한 기본적인 움직임으로서 사냥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마을 안에서는 오직 걷기만이 가능합니다.

▶ 기대기, 앉기

게임상에서 앉는 모습, 기대는모습 역시 구현되고 있는 시스템 입니다. 기대기와 앉기는 어느곳에서는 할수 있는 것은 아니고 기대거나 앉을수 있는 특별한 장소에서만 가능합니다.

▶ 달리기

신발을 +5이상을 착용하면 달릴 수 있게 됩니다. 현재는 걸어서 이동하는 것보다 두배정도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마을에서는 달릴수가 없습니다.

▶ 헤엄치기

아틀란스 같은 수중맵에서는 캐릭터가 이동 수단으로 헤엄을 치게 됩니다. 이때 걷기나 뛰기와 마찬가지로 +5이상의 장갑을 착용하면 물장구만이아니라 팔까지 사용하여 보다 바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타기

탈 것으로는 현재 유니리아가 있습니다. 이것을 타게 되면 +5의 신발을 착용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하면 유니리아의 생명력 수치가 떨어집니다. 아직 내구력 보완은 불가능합니다.

▶ 날기

캐릭터가 날개를 착용하면 지상에서 날아 올라 날 수 있는 모습이 표현 됩니다. 현재는 3가지 종류의 날개가 나와서 사용힐 수 있습니다. 속도는 걷기의 두배 정도 향상 됩니다.

▶ 귀환서

마을 귀환 문서가 있습니다. 데비아스마을과 노리아마을에서 팔고 있으며, 귀환서를 사용하면 마을로 손쉽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귀환문서는 자신이 원하는 마을로 돌아갈수는 없습니다. 던젼이나 로랜시아에서는 로랜시아마을로 돌아올 수 있으며 노리아에서는 노리아 마을로 데비아스에서는 데비아스 마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던젼 길처럼 먼 거리에서 마을로 돌아가고자 할때는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 이동 명령어

캐릭터의 레벨이 일정수준이상이 되면 이동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월드나 사냥터로 이동할때 물론 걷거나 뛰어서갈수도 있으나 그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는 것이 이동 명령어입니다. 약간의 젠을 소비하여 시간적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 월드별 레벨제한및 젠 소모량

  [월드이름/상황] [도보시(레벨)] [이동명령시(레벨)] [젠소모량/이동조건]
       로랜시아              10                     50                      2000/없음
       노리아                 10                     50                      2000/없음
       데비아스              15                     50                      2000/없음
       던전                    20                     50                      2000/없음
       로스트타워           80                    100                      5000/없음
       로스트타워3          80                    100                     5000/없음
       아틀란스              60                    100                      5000/없음

   * 마검사의 경우 일반 캐릭터의 렙제한의 2/3레벨 조건으로 이동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