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 게시판
  • 유머 게시판
  • 질문/답변 게시판
  • 정보/강좌 게시판
  • 소설 게시판
  • My Games Top 10

자유 게시판

------------------------------------------------------------------------------------------
Q: 보리스 에피소드1의 챕터1에 대하여
A : 챕터1이 나오기 전에 만든 보리스 캐릭터는 프롤로그를 볼수없습니다.
      프롤로그를 보실려면 보리스 캐릭 하나를 새로 만드시고 새캐릭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프롤로그를 못본다고해서 챕터1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그럼 기존 보리스는 챕터1을 어떻게 시작하느냐?
      챕터를 시작하시려면 라이이다의 촌장집으로 가시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그곳에 가시어 차근차근 읽어보시며 해결해 가시면 됩니다.
     순서를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라이디아 촌장집 : 젤리리프 10개 구하기
    → 라이디아 찻집 : 버섯 20개 구하기
    → 나르비크 퀘스트 샵 :수선도구 사다주기
    → 나르비크 엑시피터
    → 크라이덴평원 4(맵 5시방향 끝 쪽)
    → 젤리월드(젤리킹) : 포젤S를 모두 죽이고 맵을 이동하시면 젤리킹을 볼 수 있음
    → 나르비크 엑시피터 : 챕터 클리어
      모든 것은 클리어 하게 되면 대략 총 경험치 3000정도와 몇가지 아이템을 얻게 됩니다.(1월의 탄생석, 요정의 눈물등은 보관하시는 것이 좋으실 듯합니다...용도는 파악이 안됌)
------------------------------------------------------------------------------------------
Q: 물복과 올핵과 마검사에 대하여
A: 물복이란 물리복합을 줄인 말입니다.
   물복은 베기와 찌르기를 혼합인 스타일이며 데미지 또한 스탭과 핵의 두가지 수치
   모두 영향을 받습니다. 즉 스탭과 핵이 얼마냐에 따라 물복은 데미지가 결정됩니다.
   무기 또한 찌르기와 베기 모두 높은것이 좋습니다.
   물복의 데미지는 평타(횡베기), 몇몇 스킬(ex:폭,크래시봄)만 해당합니다. 연 스킬은 핵수치만으로 결정됩니다.
   물복의 기본 평타는 횡베기입니다.

   올핵이란 스탭과 핵 중 무조건 핵에만 투자한 캐릭을 의미합니다.
   이경우 연스킬과 종베기의 데미지가 높으며 무기또한 베기가 높은것이
좋습니다.

    마검사란 0.41패치이후 나온 소프트맥스의 초기목표:보리스의 컨셉은
   마검사 에 부합하는 것으로써...
    말그대로 마검사인 이상 인트와 물리공격을 둘다 사용합니다.
    INT+HACK, INT+HACK+STAB 이런식으로 3가지 영역이 다 사용되는
   경우도 있지요.
    티치엘처럼 마법공격력이 강한 무기가 나오지않고 초기 INT요구치가
   3이나 되기때문에 티치엘정도의 원소공격위력은 바라지 않는게
   좋습니다.
    현 0.41에서 마검사는 물리데미지형 보리스에 비해서 많이 약합니다. 단지 지금 마검사의 의미는 미래에 좋아질것을 예측하고 키운다는 것입니다.
------------------------------------------------------------------------------------------
Q : 최고의 보리스 육성에 대하여
A : 이 것에 대한 대답은 아쉽게도 드릴수가 없습니다.
     현재 테일즈위버는 완성도가 50%도 되지 않앗다고 할 수 있고
   또한 캐릭을 한방향으로만 모두 키운다면 개성이란 것이 존재하지 않겠지요. 뭐 지존으로만 키우겠다면 할말없겠지만 그쪽은 대부분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알려주는 것들이고 또 패치되면 캐릭터의 살길이 이것저것 바뀌기 때문에 꼭 정확한건 알려드릴수가없습니다.
    자신의 캐릭은 자신이 가꾸는 것이며 다른 사람의 조언은 말그대로 조언 일뿐
   그대로 따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들도 연구하며 자신이 키우고 싶은 캐릭과 재미를 찾는 것이 바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아닐까요?
------------------------------------------------------------------------------------------
Q : NPC 호감도에 대하여
A :  이것은 보통 협상이라고도 합니다.
      NPC가 자신에게 호감을 갖게 하여 보통시에는  판매 하지 않던 아템을
    보이게 하여 산다던가 물건을 싸게 사는 것을 말합니다.
     호감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NPC가 좋아하는 아템을 판매가 아닌 아템을 직접
    NPC에게 마우스로 드래그 하면 됩니다.
    그런 작업을 조금 반복하게 되면 협상이란 글씨가 파란색으로 할수 있게 나옵니다.
     NPC가 좋아하는 아템들은  조금씩틀리며 갯수 또한 조금 씩 틀립니다.
     주의!! NPC가 삐졌을경우 아템이 안보입니다. 그럴경우는 망각초라는 아템을 먹이시길 바랍니다.
    모든 것을 설명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양이기에 이정도에서 줄이며
    점더 자세한 사항은 검색을 이용하시면 보실 수있을껍니다.

------------------------------------------------------------------------------------------
Q : 바르기(합성)에 대하여
A : 테일즈의 아이템은 바르기, 즉 조합을 할 수있습니다.
     크게 공격력과 방어력 등을 올리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공격력에는 찌르기와 베기를 올려주는 것있으며 각각의 조합아템이 틀립니다.
    찌르기 상승 = 샤프너(0-2) // 키닝키트(0-4) 이 있습니다.
    베    기 상승 = 스트랩(0-2) // 숫돌(0-4) 가 있습니다.
     키닝과 숫돌은 여러 아템을 조합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 이상의 공격력 상승 시키는 아이템은 현재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방어력을 향상 시키는 아이템은 탄성로션(소)(0-2) 가 있습니다. 카울의 비에타가 판매를 합니다.
     아이템은 총 4번의 합성을 할 수 있으나..미리 합성이 되어 있는 아템이
    존재하기에 합성횟수가 MAX로 나온다면 더이상의 합성은 불가능 합니다.
    또한 합성시 나오는 수치는 랜덤입니다.(즉 운입니다..ㅡㅡ;;)
------------------------------------------------------------------------------------------
Q : 레벨제한과 데미지제한에 대하여
A : 현재 레벨은 255레벨까지 라고 알고있습니다.
     즉 현재의 테일즈는 전체를 본다면,,,정말 아주 적은 양이지요.
     그러니...천천히 즐기면서 너무 캐릭에 조급해 하지 마시길 바랍 니
     다.
     현재 데미지는 2300을 넘지 못합니다. 평타이든 스킬이던 2300이
     제한입니다.(이 제한은 앞으로 풀릴 예정입니다.)
------------------------------------------------------------------------------------------
Q : 가장 좋은 무기에 대하여
A : 보리스는 대검/평도/태도의 세 종류의 검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검을 쓰든 바꾸든 패널티는 없습니다.
     무기의 딜레이는 평도>태도>대검 순으로 평도가 가장 빠릅니다.
     즉 빠른 속도를 느끼시려면 평도 계열의 검을 쓰는 것이 좋고
     느리지만 데미지를 좀더 보완하겠다며 대검을 쓰시는 것이죠
     대검류는 데미지가 평도류 보다 높긴 한데 속도면에서 시미터류의
    평도류에 뒤집니다. 미소하지만 대검으로 한대 칠때동안 평도로 1.2배
    더치면 좋을수도 있다는 거죠. 거의 자신이 좋아하는 모습의 검으로
    고르시는분들이 많고 또한 그시대 그시대의 아이템 시세에 따라서
    구입하시는것도 현명합니다.
    어떤 검을 쓸지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
Q :물복의 비율에 대하여
A : 물복의 비율은 캐릭터 스탯치의 STAB과 HACK의 비율을 말하는 것으로
    STAB과 HACK의 비율에 따라 물복도 여러 차이를 보입니다.
  우선 비율이라고 해서 꼭 그 비율을 맞추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스탯치를 더 중요시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연을 중요시 하고 싶으시면 HACK을 좀더 많은 투자를 하는 것이고
   평타(횡베기)를 중시하시면 STAB과 HACK의 수치를 함께 높일수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물복의 비율에는
  ⓐ 평타를 극대화하는 1:1 비율
  ⓑ 연과 평타를 조합하는 1:2 비율
  ⓒ 연을 중요시하는 1:3 비율
이렇게들 많이 합니다. 단 위의 비율 정석이 아닙니다. 단지 저런식이 많다 는 것뿐입니다.
------------------------------------------------------------------------------------------
Q : 딜레이에 대하여
A : 딜레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캐릭터게시판의 공지에 보시면 있습니다.
------------------------------------------------------------------------------------------
Q : 무기 타입을 바꾸는 것에 대하여(예: 대검 →평도)
A  : 상관없습니다 아직까지는 다른타입에 대한 무기들에 패널티도
     주어지지 않은상태죠...어디에선가는 무기타입을 고르는것은
     그냥 초기 스탯차이일 뿐이란 소리도 들어봤습니다^^
------------------------------------------------------------------------------------------
Q : 자동렙업과 수동렙업에 대하여
A  : 공식 홈페이지에는 차이가 없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차이가 있긴있습니다.....아주 약소한 경험치의 이득을
     보실수 있어요
     테일즈는 렙업을하면 받는경험치가 줄어드니까 강제렙업시기가되도
     강제렙업을 하지 않고 자동레벨업까지기다린다면
     그 사이동안 약1~2씩의 경험치 이득을 볼수있어요 몹 한마리당...
      도움이 되셨나요?^^;;
------------------------------------------------------------------------------------------
Q: 101개 스킬에 대하여
A: 101 스킬을 꼭 하지 않아도 됩니다.
   101개 스킬이란 계열과 상관없이 스킬 총합 수를 100개이상을 만들게 되면
   렙업시 주어지는 보너스 포인트를 1더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핵과 디펜을 보너스 스탯으로 받으려면 렙업시엔 항상 도계열이 높으셔야 합니다.
   그럼 202 스킬도 되는냐....정확히 202 스킬이 아니라 200개여도 됩니다..
   단 200개를 할 시에는 빙계열의 스킬수가 많아 지므로 인트가 올라버리게됩니다.
  레벨9때 100스킬이 넘을수는 있을지 몰라도 빙계열이 높아지니까
  그렇게 키우면 물리보리스는 아마 포기하는거겠죠?
------------------------------------------------------------------------------------------
Q: 보너스 스탯에 대하여
A: 보너스 스탯이란 렙업시 주어지는 포인트를 가지고 스탯을 올리는 것이 아닌
   렙업시 자동으로 오르는 스탯을 의미합니다.
   보너스 스탯은 스킬수가 많은 계열에 영향을 받습니다.
   보편적으로
   도계열이 높을시엔 핵과 디펜(랜덤으로 오름)오르고
   검계열이 높을시엔 스탭과 덱스(랜덤으로 오름) 오릅니다.
------------------------------------------------------------------------------------------
Q: 시엔(Xien)이 대하여
A: 시엔이란 일종의 경험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엔은 두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퀘스트를 받아 얻는 시엔과 스킬을 배워 얻는 시엔
   예를 들어 스킬을 배워 얻는 시엔이란
   크래쉬 봄을 보게 되면 스킬 란에 Xien 30이라고 있습니다. 그것인 앞에 잇는 폭이란 스킬을
   30 개를 배워야 크래쉬봄을 배울수 잇다는 것이죠
   그리고 이상하게 스킬 시엔을 채웟는데도 스킬이 배워지지 않을때는 퀘스트를 몇개 수행 하여
   시엔을 얻으시면 됩니다.
------------------------------------------------------------------------------------------

- 이글은 아라서2 님의 글 입니다 ; 보리스에 대해 일단 알고  넘어가죠 ^_^;

  
▶ 출처 : http://talesworld.org/main.php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추억의 실피르넷 게임 커뮤니티 오프닝 멘트 [9] 실피르넷 2010.10.19 483599
667 오늘의 삼국지 9 일기 [5] 바둑仙人 2003.03.31 881
666 통신어체에 대하여... [7] 신선 2003.03.31 742
665 플스2 사고싶드아아아아악! [4] 샤인君 2003.03.30 814
664 [테일즈 위버] 막시민 가이드! CAFLEO 2003.03.30 3070
663 [테일즈 위버] 팅김방지 <Tip> CAFLEO 2003.03.30 3180
662 [테일즈 위버] 막시민 챕터1 가이드 ! CAFLEO 2003.03.30 6526
661 [테일즈 위버] 알아두면 좋을점&용어 <Tip> CAFLEO 2003.03.30 2499
660 [테일즈 위버] 티치엘 가이드 <신지님편> CAFLEO 2003.03.30 4174
659 [테일즈 위버] 티치엘을 알아봅시다! CAFLEO 2003.03.30 2402
658 [테일즈 위버] 보리스 진네만 가이드 ! CAFLEO 2003.03.30 3424
» [테일즈 위버] 보리스 에 대해서..VER0.30 CAFLEO 2003.03.30 3375
656 돈주고 산 게임! 아껴 씁시다! [6] 바둑仙人 2003.03.30 777
655 헬프미 ~ 삼국지 9 ~ [4] 바둑仙人 2003.03.30 779
654 일요일이다 ~_~ 일요일이다 ~_~ [6] CIandT 2003.03.30 883
653 오늘 이후부터는 통보없이 바로바로 해결하겠습니다. [8] 신선 2003.03.30 768
652 후아~ 일요일 이군요... [5] 신선 2003.03.30 811
651 지금은 3/30 오전 7시 [4] 에어 2003.03.30 719
650 산다는것과 죽는다는것... [11] 크래닉스 2003.03.30 862
649 [답해주세요!!!] 이게임 해보신분.. [5] ∑㉦ㅔ이빈。 2003.03.30 811
648 [잡담]여러가지 얘기..;;; [7] ∑㉦ㅔ이빈。 2003.03.30 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