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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게시판

http://www.fantasymasters.co.kr/FM/images/interface_gameroom.gifhttp://www.fantasymasters.co.kr/FM/images/interface_game.gif

판타지 마스터즈 긴급 홍보 나왔습니다.

판타지 마스터즈는 국내 최초의 NTCG(Network Trading Card Game)인 동시에 지금 까지 유일하게 성공한 온라인 게임입니다.

플레이 할때에는 무료이며, 카드는 대부분이 유료 입니다.

하지만 프리카드와 이벤트, 리그등 많은 것들이 존재해서 현재는 유저를 많이 육성하고 있습니다.

tgc를 한번 해보신 분은 꼭 해보실 만한 게임 입니다.

물론 돈이 좀 들긴 하지만 유희왕등 보통 현실 tgc게임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죠.

저도 한 3년 했는데 왠지 모르게 끌리더군요.

현제 여름방학 이벤트 중이니 이기회에 한번 체험이라도 해보세요.

추신1:판타지 마스터즈는 거의 모든 언어의 아이뒤가 된답니다.

추신2:판타지 마스터즈는 유희왕과 달리 생각보다 체제가 깊습니다. 그만큼 힘들고 재밌고요... 또한 게임의 특성상 체팅이 매우활발하게 이루어 집니다.





판타지 마스터즈의 홈페이지는

http://www.fantasymasters.co.kr/

입니다.





밑의 설명 보시고 플레이 하세요.^^

아! 추천인은 cogskrid 이나 新싸울아비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형카드::

지형카드는 소울이라는 판마의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원을 생성시키기 위해 매턴 소환하게 됩니다.

지형카드를 소환해서 얻어진 소울을 사용해서 유니트, 아이템, 마법 카드를 필드에 소환할 수 있게 됩니다.



※ 지형은 백필드에 5장씩 겹쳐서 최대 10장까지 깔 수 있습니다.







::유닛카드::

유닛카드는 프론트필드에 소환 배치하여 상대 유닛과 전투하여 상대방의 덱을 공격하거나 아군의 덱을 방어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카드입니다.



※ 유닛의 레벨 : 유닛카드의 소환소울의 갯수가 유니트의 레벨이 됩니다.

※ 유지비용 : 유닛카드의 소환 소울중에 무속성의 소울은 매턴마다 소환 유지 비용으로 사용됩니다.





::아이템카드::

아이템카드는 독립적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유닛카드에 장착하여 유닛의 능력을 보다 상승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유닛 보조 카드입니다.



※ 아이템카드에 따라서는 코인의 개수나 코인의 앞면이 나올 확률을 조정해주기도 합니다.

※ 아이템 장착시에는 반드시 유닛의 종류와 아이템의 장착조건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장착조건이 빈칸인 아이템은 어떤 종류의 유닛에게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마법카드::

전투에서의 공격과 방어에 대한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며, 사용 후 소멸되는 1회성 카드입니다.

※ 마우스를 마법카드의 위에 올려놓고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더욱 자세한 마법효과와 사용조건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마법카드는 프론트 필드에 소환 배치되면 상대에게는 전투턴까지 뒷면으로 보이게 됩니다.



판타지 마스터즈의 카드 속성은 크게 7종류입니다.

(1)암흑 : 암흑은 자신에게 주어지는 피해를 감수하고서 상대에게 더욱 큰 피해를 주는

방식의 공격적인 성향을 지닌 속성입니다.

(2)불 : 매우 호전적이며 공격적인 모습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불속성은 공격시 상대에

게 매우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그에 반해 방어시에는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3)물 : 방어지향적인 물속성은 흐르는 물처럼 유동적인 모습을 보이며 상대의 힘을 이

용하여 제압해나가거나 환상과 변화를 통한 혼란을 통해 서서히 힘을 강하게 해나가는

속성입니다.

(4)숲 : 끊임없는 생산력과 단합된 힘을 자랑하는 속성인 숲은 작고 약한 개개인이 모여

연합함으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5)금속 : 금속 속성은 주로 인간 제국의 모습을 다루고 있으며 아이템과 유니트의 조합

에 의한 업그레이드로서 강력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6)대지 : 강인한 유니트를 중심으로 하여 저레벨보다는 고레벨 중심의 유니트들과 강력

한 아이템, 보조마법들이 주가 됩니다.

(7)빛 : 천상계와 빛의 능력을 지닌 존재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빛속성은 축복과 보호의

모습을 가진 속성입니다.

이 중에서 가입하자마자 선택할 수 있는 속성은 암흑,불,물,숲,대지 뿐으로

금속과 빛은 직접 카드를 사서 덱을 짜야 합니다.











링크를 해두었으니 클릭하셔서 보시면 초보분들에게 많은 도움이됨니다.

메뉴얼☜[클릭]





이것 한번해보시면 게임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웸게임)

판마 웹튜토리얼☜[클릭]



::전체 대기실::

게임에 접속하면 제일 먼저 접하게 되는 곳이 바로 전체대기실입니다.

여기서는 공개채팅과 게임방에 참가나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리플레이와 덱에디터, 카드마켓으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1.전체방 목록: 현재 개설되어 있는 게임방의 전체 목록을 보여줍니다.



  2.대기방 목록: 현재 개설되어 있는 게임방 중에 대기중인 방 목록만 보여줍니다.



  3.채팅 채널: 채팅 채널의 채팅방 목록을 표시합니다.



  4.대기자 리스트: 현재 전체대기실에 대기중인 플레이어들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오른쪽 클릭시 상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5.게임방(채팅방) 리스트: 현재 개설되어 있는 방들의 제목과 상태를 보여줍니다.

                        
                  오른쪽 클릭시 참여자를 확인합니다.



  6.계급아이콘: 현재 접속중인 플레이어의 계급과 레벨을 보여줍니다.



  7.아이디: 현재 접속중인 플레이어의 아이디를 보여줍니다.



  8.플레이어 정보창: 현재 접속중인 플레이어의 승패, SP와 경험치를 표시해줍니다.



  9.방 만들기: 게임방(채팅방)을 개설합니다. 만들 때에는 방제목과 비밀번호, 인원수 등을 정하실

                        
수 있습니다.



  10.방 참여하기: 게임방(채팅방) 리스트에서 선택된 방으로 참여합니다.



  11.채팅창: 게임내 공개채팅 내용들이나 각종 공지사항들이 표시됩니다.



  12.채팅 입력창: 플레이어가 채팅 내용을 입력합니다.



  13.튜토리얼: 판마 퀘스트 튜토리얼을 실행합니다.



  14.리플레이: 판마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리플레이를 봅니다.



  15.카드마켓: 판마 홈페이지내 카드마켓으로 접속합니다.



  16.덱에디터: 현재 접속중인 플레이어의 덱을 편집, 구성할 수 있는 덱데이터로 들어갑니다.



  17.종료: 게임내 접속을 종료합니다.

::게임 대기실::

전체 대기실에서 선택된 게임방에 참여하거나 또는 플레이어 자신이 직접 게임방을 만들게 되면

게임을 시작하기 위한 대기 상태인 게임 대기실이 되는 것입니다.

이곳에서 플레이어간에 준비가 끝나면 바로 게임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1.게임방 제목: 현재 접속중인 게임대기실의 번호와 제목을 표시합니다.



  2.비밀번호: 현재 접속중인 게임 기실이 비공개일 경우에 비밀번호를 표시합니다.



  3.팀선택: 칼과 방패팀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관전자를 선택해서 게임에 참여합니다.



  4.아이디: 현재 게임대기실에 접속중인 플레이어의 아이디를 표시합니다.



  5.라이프와 킬: 리그에서만 사용되어 것으로 리그에 참여중인 플레이어의 라이프와 킬수를 표시합니

                        
  다.



  6.준비 상태: 현재 게임대기실에 접속중인 플레이어의 준비 상태나 방장 권한을 표시합니다.



  7.덱 선택: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사용할 덱을 선택합니다.



  8.게임 옵션: 게임 내 옵션을 조절합니다.



  A. 위닝룰 : 두 가지 승패조건을 선택합니다. (덱, 라이프)

  B. 셔플 : 게임 중 셔플을 제한합니다. (4턴, 6턴, 무제한, 없음)

  C. 카드장수 : 몇장의 카드를 사용해 게임을 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40, 50, 60장)



  9.시작 버튼: 플레이어가 준비가 끝나면 이 버튼을 눌러 게임을 시작하거나 준비 완료 상태가 됩니다.



  10.덱 정보창: 현재 접속중인 플레이어가 선택한 덱의 정보를 나타냅니다.



  11.덱 에디터: 덱 에디터로 접속합니다.



  12.나가기: 게임대기실을 나갑니다.

::개임 화면::

게임 대기실에서 준비가 끝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게임 화면은 플레이영역과 정보창과 채팅영역으로 구분이 되어집니다.

플레이영역은 카드를 내려놓고 전투가 벌어집니다. 정보창은 플레이어와 상대방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채팅영역은 화면 상단에 상대방이나 외부와의 채팅을 보여줍니다.




  1. 차단: 게임내와 외부에서의 채팅을 차단하고 허락합니다.



  2. 채팅영역: 채팅 내용과 게임 중 일어나는 일에 대한 결과를 글로 표시해줍니다.



  3. 미니맵: 상대방과 플레이어의 핸드와 필드 상황을 축소해서 보여줍니다.



  4. 소울정보창: 플레이어의 현재 7가지 유소울(작은 구슬)과 무소울(보라색 구슬) 상태를 보여줍니다.

                        
  카드를 사용하는데 꼭 필요한 정보창입니다.



  5. 공방턴 표시: 현재 플레이어가 공격턴(칼)인지 방어턴(방패)인지 표시해 줍니다.



  6. 턴수 표시: 현재 몇 턴인지를 표시해줍니다.



  7. 미니게임: 상대방 턴동안 상대방이 준비가 끝나길 기다리면서 할 수 있는 미니게임입니다.

                         자신의 계급과 같은 그림이 뜨는 갯수에 따라 일정량의 SP를 획득합니다.



  8. 플레이어 정보창: 플레이어와 상대방의 상태 정보를 표시합니다. (핸드, 덱, LP, 소각장) 게임의

                        
         승패와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므로 상당히 유용한 정보들입니다.



  9. 레디: 자신의 턴에 준비가 끝나면 이것을 눌러 자신의 턴을 종료합니다.



  10. 셔플: 핸드에 있는 6장의 카드를 덱에 넣고 섞은 후 다시 차례대로 핸드로 받습니다. 해당 턴에

                   카드를 사용하기 전 한 번만 가능합니다.



  11. 옵션: 게임내의 간단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사운드설정, 게임창크기, 게임배경, 게임종료)



  12. 프론트필드: 유닛, 마법을 내려 놓는 영역으로 전투턴에 활동하게 되는 카드들의 영역입니다.



  13. 소각장: 유닛과 아이템이 파괴되거나 마법이 사용하고 나면 이곳에 쌓이게 됩니다.

                      카드의 무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4. 백필드: 지형카드를 내려놓는 자리입니다. 최대 10장까지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15. 덱: 플레이어가 게임내에서 사용하게 될 카드들을 내려놓는 자리입니다. 이곳에서 매턴 카드를

                받게 됩니다.



  16. 핸드: 플레이어가 손에 들고 있는 카드를 표시합니다.



  17. 채팅입력창: 채팅하고자 하는 말들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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