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다시 태어나는 붉은 보석의 전설.엘엔케이로직코리아와 그림엔터테인먼트의 합작품『붉은보석』은 당초 싱글플레이 전용 패키지 게임으로 나올 예정 이였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온라인으로 전향, 지금에 이르고 있다. 비록 혼자서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싱글플레이가 사라지게 되었지만, 그렇다고 원래『붉은보석』이 가지고 있던 스토리의 깊이가 사라진것은 아니다.
-게임의 특징및 사양
-붉은 보석
액션 롤플레잉 게임은 경쾌한 타격감과 함께 미지의 세계에 대한 노스탤지아적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어드벤처적인 요소가 매력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게임의 장점이라면 드넓은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으며 그 안에서 자신의 아바타와 함께 생활하며 정해진 패턴이 아닌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창출해 갈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붉은 보석’의 게임 컨셉은 다이나믹하고 드라마틱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과 넓은 공간에 무한한 자유도를 가진 온라인 게임의 완벽한 융화입니다.
스피디 한 전투 진행과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퀘스트 등으로 액션 롤플레잉의 장점을 살려내고 다양한 직업과 아이템, 다채로운 필드 등으로 온라인 롤플레잉의 특성을 표현해 내는 것이 붉은 보석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필살 포인트
붉은 보석에는 MP 개념이 없습니다.
그대신 ‘필살 포인트(CP, Charge Point)’라는 충전식 포인트로 게임의 다양한 액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필살 포인트 시스템은 다른 여타 롤플레잉과 붉은 보석을 차별화 시켜주는 가장 큰 요소입니다.필살 포인트는 적에 대한 공격이 성공하거나 특수한 행동(충전 등)을 하면 증가하며 큰 기술을 사용할 때는 반대로 포인트를 소모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인트는 조금씩 감소하며 달리기로 이동하면 그 감소폭이 커져 금방 0으로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연속으로 화려하고 다양한 기술을 펼칠 수 있을 뿐 아니라 강력한 기술 남발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무기 바꾸기 / 변신의 활용법
변신이라는 요소는 게임 내에서 독특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사는 견습기사라는 또 하나의 직업을 지니고 있으며 전사일 때는 양손 검을, 견습기사일 때는 한 손 검과 방패를 무기로 사용합니다. 또한 치료 마법을 주로 사용하는 사제는 일정 조건 하에서 더욱 강력하고 공격적인 마법을 구사하는 타락천사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직업 바꾸기는 전술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사나 마법궁수의 경우는 자신의 무기를 던져서 적을 공격한 후 바로 무기를 바꾸는 등의 행동이 있어 게임의 흥미를 더욱 높여 줍니다.
-0-캐릭터소개
16종류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 직업
전사/견습기사, 마법사/늑대인간, 사제/타락천사, 도둑/무도가,마법창병/마법궁수, 조련사/소환사, 공주/변신소녀,강신술사/악마 등 붉은 보석에 등장하는 8종류의 캐릭터들은 모두 복합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기존 롤플레잉에 등장하는 전형적인 직업들도 있고 전혀 새로운 개념의 직업도 존재합니다.개성 있는 16종류의 캐릭터 직업은 플레이어들을 새로운 액션 롤플레잉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데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가 될 것입니다.
-변신하는 캐릭터들
8종류의 캐릭터는 모두 복합 직업으로 2가지의 직업을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전투 상황에 따라 즉석에서 무기를 바꾸거나 변신을 함으로써 위험에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기 바꾸기 / 변신은 타 액션 롤플레잉과 붉은 보석을 구분 지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각각의 캐릭터는 특화 된 액션을 지니고 있으므로 어떤 특정한 상황에서는 강하지만 다른 상황에는 전혀 대처를 못하는 이중성을 지닐 수도 있습니다.이런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개성 넘치는 직업을 서로 합쳐 놓아 무리 없는 진행이 가능하도록 한 것입니다.
온라인 게임의 요건
온라인 게임은 가상 현실 세계에서 아바타를 만들고 그 아바타에게 자신을 투영하여 하나의 사회 활동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요건들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1 남과 다른 나를 가질 수 있게 한다.
2 남과 다른 월등함을 지닐 수 있게 한다.
3 월등한 나를 과시할 수 있게 한다.
붉은 보석에서는 이러한 온라인 게임에서 필수적인 요건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플레이어들에게 제시하여
더욱 다양한 온라인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수집의 재미 극대화
온라인 게임의 재미 중의 한가지가 바로 희귀한 아이템의 수집입니다.붉은 보석에서는 여러 가지 희귀한 아이템을 준비하여
온라인 게임 상에 등장시킴으로써 플레이어가 이를 수집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하였습니다.특히 아이템을 착용하면 단순히 수치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화면 상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모습도 바꿈으로써 좀 더 흥미 있는 아이템 수집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전투 아이템뿐만이 아닌 캐릭터의 기술이나 기타 정보, 칭호 등도 아이템화 함으로써 좀 더 다양한 요소들을 수집하는 재미도 첨가하였습니다.
이런 것이 진짜 롤플레잉
영어에서 롤플레잉(Role Playing)이라는 말은‘각자의 역할을 연기한다’ 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롤플레잉 게임의 원조인 TRPG 즉, 테이블 롤플레잉 게임을 보면 이러한 역할을 연기하고 분담하는 것이 아주 세세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전사가 강한 몬스터와 대치하고 있는 동안 마법사는 파괴력이 큰 마법을 준비해서 그 몬스터에게 사용한다든지 도둑이 함정 해체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든지 하는 등 여럿이 협동하여 플레이 할 때 더욱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역할 분담과 협동
붉은 보석에서도 이러한 역할 분담과 협동이라는 롤플레잉의 요소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아울러 액션성도 충분히 높여서 동료와의 협동과 역할 분담을 수행해 나가면서도 숨가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모든 전술과 전투는 실시간으로 그때그때의 상황에 따라 이루어지며 플레이어의 의지에 따라 즉각 반응합니다.이런 점이 다른 정통 롤플레잉과 차별되는 액션성입니다.
타 액션 롤플레잉 게임과의 차별 요소
대체적으로 게임에서 나타나는 롤플레잉의 정통성과 액션성은
반비례하는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정통성과 액션성 두 부분을 조화시키는데 있어서 많은 작품들이 실패하거나 한 부분을 포기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붉은 보석은 이러한 점을 간과하지 않고 두 부분을 모두 조화롭게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액션 롤플레잉들이 두 부분의 조화에 실패한 까닭은 두 부분을 각각의 요소로 보고 따로따로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붉은 보석에서는 액션성 자체를 하나의 아이템으로 만들어
이를 롤플레잉에 접목시켰습니다.
즉, 서로 다른 액션이 어우러져 각각의 역할 분담을 수행함으로써 액션 + 롤플레잉에서 새로운 접근을 시도했습니다.
이는 온라인 상에서 플레이 함에도 불구하고 실상은 혼자서 외롭게 몬스터 사냥만 하는 기존 온라인 게임의 폐단도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글은 퍼온거구요 정말 해보세요. 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