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 게시판
  • 유머 게시판
  • 질문/답변 게시판
  • 정보/강좌 게시판
  • 소설 게시판
  • My Games Top 10

자유 게시판

얼마전부터 다시 대운동회를 받아서 시작했습니다 -ㅁ-
에딧을 써서 해보려는데 역시 에딧은 무리가 있더군여.
체력을 999/999 완전무적으로 만들어서 해봤는데....어째서 초반에 800밑으로만 내려가면 다른 능력치들이 줄어드는지..(줄어든다는건..현재 체력을 모두 소모한 후 계속해서 무리한 운동을 시켰다는 증거 -ㅁ-^)
*고로 대운동회 에딧은 호감도나 날짜만 해봅시다 -ㅁ-!!!!!!!
------------------------------------------------------------------------------------------
내가기억하기에 대운동회를 접한것은 분명 2000년 4월 게임피아(맞나) 부록으로 받은게 첨이였다.

당시에 아마 애니로 방영되고 있었던듯 하다.

주인공인 아카리를 9월 1일부터 육성하여 최종 시험일인 3월 20일 대운동회 전까지 열심히 키운다는것을 목적으로 둔 "대운동회" 라는 게임은 애니와는 별로 다른 스토리는 없는 듯 했다.

(그저 다른게 있다면 그림체랑..교관을 좋아하게 되어버린다는걸까?)

처음에 교관인 나 자신은 남극훈련학교(겜에선..거의 여학교라고..-_-)의 교장에게서 철인 3종경기 즉 대운동회에 대해 듣게 되고, 칸자키 아카리라는 여학생을 맡아 3월 20일에 있을 그 대운동회에 참가시켜 좋은 성적을 내어 위성대학이라는 곳에 입학시킨다는 목표를 갖게 된다.

처음 시작할때의 트레이닝 종목은 세가지로 기본적인 요소인 에어로빅, 달리기, 팔굽혀펴기가 있다.

능력치로는 <ENERGY, GUTS, ARM, BODY, LEG, FATIGUE, VITALITY>와 [STYLE,SOFTNEES,BALANCE]로 나뉜다.
( <>는 트레이닝을 할때마다 수치로 나타나며 0~999까지. []는 숫자가 아닌 A~C까지 나타나며 매번 바뀌는것이 아니라 총합에서 요구조건에 맞을때마다 한단계씩 높아진다.)

날짜가 지날수록 트레이닝 종목의 갯수는 많아지고 그만큼 에너지를 요구하는 종목이 많아지기 때문에 꾸준히 트레이닝을 시켜줘야한다.

휴식은 에너지가 바닥이 되었을때 시켜주는것이 유용한데, 너무 휴식을 시켜주는경우에는 여러가지 능력치가 휴식을 시키기 전보다 엄청나게 떨어지게되는 낭패를 보게되므로 주의하자.

상태는 양호실의 유미선생에게서 아카리의 상태를 보고 오는것인데, 특별히 필요는 없다.(그렇다고 이벤트가 있는것도 아니다.)

대운동회의 이벤트는 상당히 많다. (그렇다고 해서 다 본것도 아니다 ㅠ ㅁ ㅠ )

날짜에 따라서 일어나는 이벤트가 있는 반면에 교관에대한 홤도에 따라 일어나는 이벤트가 있고, 그 당일에 했던 트레이닝 종목에따라 일어나는 이벤트가 있다.

(이벤트에서 제일 싫은 이벤트를 말하자면 만화책 사건인데.. 만화책사건 하나가 나타나면 그 다음부터 두~세개의 만화책 이벤트가 준비하고 있기때문에 무쟈게 열받는다. -_-아마..3일은 트레이닝을 못했던 것으로 기억한다..그놈의 만화책 이벤때문에..<어느날 갑자기 아카리가 등에 꽃밭을 업고 눈을 글썽글썽거리며 찾아온다면 3일정도는  감수해야 하는것으로 생각하자!>)

대운동회의 또한가지 기능에는 "도전"이란 것이있다.

"도전"이란 아카리의 라이벌이자 친구인 타냐, 린화, 아이라에게 연락하여 그 당일 트레이닝을 빼먹는 대신에 테스트 겸으로 겨루는것을 말하는데 여기에서 이기느냐 지느냐에 따라 대운동회에서 우승하느냐 마느냐에 판가름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도전"이란 기능은 매일 있는 것이 아니라 12월 26일(타냐), 1월 23일(린화), 2월 11일(아이라)에 해당된다.

그리고 아카리의 능력치가 어느정도 만족되었을때 (린화까지 이긴후였나..) 제시의 교관에게서 합동교습을 하자고 제의가 온다. 여기서 제시와 아카리가 100M달리기를 하게되고 무조건 제시가 이기게 된다. (이 이벤트는 3월 19일 밤 제시와 아카리가 재승부를 한다는 루트로 이어져있다.)

능력치에 관계된 이벤트가 두개가 더있는데 그것은 교장에게서 특별 학습. 즉 야외활동을 나가라는 제의가 들어오는것인데 이 이벤트는 아카리를 얼마나 잘 교육시켰냐에 따라서 나오고 안나오고가 판가름이 난다. (물론 평범하게 키웠거나 약간이라도 요구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했다면 두개다 물건너가버리고 만다. 왜냐하면 그 둘의 루트는 이어져있기 때문이다 -ㅁ-(1. 해변, 2. 온천)

<여기서 웃기는것은 야외활동 이벤을 두개 다 겪었을때 CG에 나온 어떤 인물이다. 말하면 재미없으니 한번 해보시길..>


대운동회는 위에 말한대로 아카리가 교관을 자신의 어머니대 처럼 사랑하게 된다는 내용이지만 결국 교관은 그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은채 아카리를 위성대학으로 떠나보낸다.
당연히 이 스토리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선 대운동회에서 꼭 우승을 해야한다.
(우승하지 않는다면 절대 엔딩 동영상은 나오지 않는다!!!!!!!!)

게다가 엔딩에서 나중에 교관에 손에 떨어지는 아카리의 머리끈에 의문을 가질 사람도 있겠는데 그 머리끈의 뜻은 대운동회를 하기 전의 어떤 이벤트로 인해서 알게 될것이다.

~~~~~~~~~~~~~~~~~~~~~~~~~~~~~~~~~~~~~~~~~~~~~~~~~~~~~~~~~~~
개인적으로 이게임에 점수를 주겠다면..

★★★☆☆☆이랄까.

그래픽이나 스토리같은 면에선 그런대로 봐줄수 있지만..할때마다 졸면서 한게임이다 .

-ㅁ- 얼마나 지루했는지 조금이나마 이해할수 있을것이다. 왜냐?

그만큼 날짜보다 능력치에 관련된 이벤트들이 더욱 많다고 볼수 있다면..

그냥 대충대충 끝내버려야지 하고 플레이 하는 사람은 저~얼~~~대 이벤을 보지 못하고 필자처럼 졸면서 할 수 있다는 말이다.

(-ㅅ- 그러니 대운동회를 한번이상 한 사람들은 그 다음 플레이를 할때 피로를 풀고 하길 바란다)
~~~~~~~~~~~~~~~~~~~~~~~~~~~~~~~~~~~~~~~~~~~~~~~~~~~~~~~~~~~~

-_-; 여기까지가 저의 허접한 대운동회 공략입니다.


+ㅁ+ 워낙 할일없는탓에 트레이닝 각 종목의 능력치를 적어놓았으니,

필요하신분은 쪽지 주세요 -_ㅠ(대운동회를 할 사람이 있을까나???)

ㅇ_ㅇ~ 그럼 전 이만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