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 게시판
  • 유머 게시판
  • 질문/답변 게시판
  • 정보/강좌 게시판
  • 소설 게시판
  • My Games Top 10

자유 게시판



게키강가. 요것이 뭣이냐 하면

쥐뷁이 만든 인기 명작 애니메이션 '기동전함 패랭이' 에 간간히 나오는 주인공들이 아주~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그러니까 어렵게 말하면 액자형식. 쉽게 말하면 만화속에 나오는 만화인것입니다.

패랭이의 주인공인 이바다 군과  방영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전장의 이슬로 사라져간 조 영웅(본명:조 팔봉)군이 이 만화의 왕 팬이였죠.
적군인 목성연합 나부랭이 녀석들은 오래전 지구를 떠나올떄 가져온 오락물이라곤 이 게키강가밖에 없었던 지라 목성쪽에선 국민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으며  오랫동안 장수해온 작품이지요.


일단 여기까지는 기동전함 패랭이의 이야기고.

아무튼간 쥐뷁은 이 게키강가의 인기가 하늘을  살짝 찌르자(?)  패랭이에서 나왔던 게키강가의 장면들을 모아  특별편을 만들고 거기에 새로운 내용을 담은 OVA를 만들어 붙여 극장판을 제작했는데.

그것이 바로 이 -게키강가 3 열혈 대결전!!- 입니다.

1부는 여태까지 패랭이에 나왔던 게키강가의 스토리를 짜집고 모아서 만든 특별 다이제스트판이고
2부가 바로 본 내용이라 할수 있는 -열혈대결전!!- 이지요.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원래 이 작품이  변신로봇의 시초. 불멸의 명작 겟타로보의 패러디인데다 여러가지 즐거운 요소들이 첨가되어 70년대 로봇물의 진수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만신창이가 될때까지 죽어라 싸우는 게키강가3의 장렬한 모습. 위기에 처했을때 번개같이 등장해 적을 무찌르며 게키강가3를 도와주는 게키강가 V(브레이브)

이 장면은 바로 그 전율의 명작. 슈퍼로봇의 시초. 사상최강의 슈퍼로봇. 마징가Z의 마지막화(or 극장판)에 나왔던 마징가 Z와 그레이트 마징가의 크로스 전투씬을 그대로 표현해  엄청난 전율(?)과 게키강가 브레이브의 위력을 보여주지요.

그리고 진정한 숨겨진 적. 고대의 이성인이 그 모습을 드러내자 (게키강가3는 고대 이성인(원래는 고대 승문어쩌고 뭐시기라고 하는데. 생각이 안나는군요..;)이 남긴 유산이라지요)  숙적이였던 아키라 왕자와 같이 힘을 모아 맞서는 게키강가팀.  (요런건 보통 애니메이션에 많이 나오는 패턴이지요. 더 강한 적이 등장하자 싸우던 라이벌이 힘을 모아 쓰러트리는 내용.....)


그리고 마지막은 게키강가 3와 게키강가 브레이브의  합체 필살기.  로봇대전에서 조팔봉군과 이바다군이 사용한 초강력 필살.  더블 게키강 프레아로 고대 이성인의 거대 로봇을 멋지게 날려버립니다.


그리고 언제나 뻔한 패턴대로 "승부는 나중으로 미루도록 하지!" 하며 돌아가는 아키라 왕자.


(또)그리고  그대로 끝나는 감동적(?)인 엔딩.





게키강가는 70년대 로봇물의 패러디로 무장한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PS로 오래전에 나온 '70년대풍 로보 겟P-X'와 비슷하다고 할수 있겠군요.

로봇물을 좋아하시거나 옛 향수에 취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보십시오. 향수는 개뿔.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습니.........(퍽!)
아무튼간.............재미있습니.........다(풀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