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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게시판

리니지,뮤,라그나로크등 최신게임을 내손으로..??

2004.08.04 19:42

카이로스 조회 수:1354




8월5일 개강(방학30%할인)

◐ MBC 아카데미 디지털 교육원 ◑

www.imbc-edu.com ★ 모집 개요 ★

안녕하세요? 요즘 처럼 취업난이 극심할 때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전문성을 기르는 것입니다.

저희 MBC 아카데미 에서는 최상의 교육 시설과 환경으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나갈 미래의

IT (Information technollogy)산업전문인력을 기르는데 힘쓰고 있습니다.여러분의 꿈과

희망의 출발을 돕고자 MBC 아카데미는 최상의 교육을 서비스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 ===============================


<<< 게임그래픽 전문가 과정 >>>


* 기초그래픽(3개월:선택 - 주5일, 1시간30분)

-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 포토샵(PHOTOSHOP)1 : Basic
- 포토샵(PHOTOSHOP)2 : Advance

* 기초드로잉 및 스토리보드(2개월:선택 - 매주 토요일, 3시간)

- 기초드로잉
- 선 그리기
- 명암 10단계
- 입체감을 생각하며 드로잉
- 형태에 따른 명암의 변화
- 기초 드로잉 응용 / 인체 드로잉
- 단순 캐릭터 드로잉
- 형태와 명암, 그림자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입체감 주기
- 인체 비율 학습과 8등신 인체 드로잉
- 골격, 근육 드로잉(앞,뒤,옆)

* 2D게임(2개월:기초그래픽 과정 이수자에 한함 - 주5일, 2시간30분)

- 게임 그래픽 장르선택 및 개요 / 기초 컨셉디자인
- 캐릭터 그리기(중세기사 및 SD캐릭터)
- 캐릭터, 배경, 인터페이스 드로잉 & 컬러링
- 몬스터 그리기
- 메카닉 그리기
- 판타지 디자인
- 하드코어 디자인(자기 캐릭터의 제작)
- 맵 / 필드 그리기

* 3D게임(BASIC : 2개월 - 주5일, 2시간30분)

- 3D 게임의 이해
- 3D 게임의 장르 별 특징
- 캐릭터의 모션과 카메라 시점, 카메라 워크에 대한 이해
- 3D로 표현되는 게임 월드(필드)에 대한 이해
- 3D Max 기본 메뉴얼링, 모델링
- 3D Max의 각 명령어와 기능에 대한 기본적 이해
- 로우폴리곤에 대한 개념 이해와 제작 방식 학습
- 게임에서 쓰일 수 있는 로우폴리곤 오브젝트 제작
- 동작 연출에 의한 애니메이션 이해와 제작
- 애니메이션의 이해
- 3D 애니메이션에서의 키프레임 이해와 실제 키프레인 잡아내기
- 동작 연출에 따른 애니메이션 제작
- 특수효과 애니메이션의 제작

* 3D게임(ADVANCE : 2개월 - 주5일, 2시간30분)

- 월드(필드) 구성 및 제작
- 로우폴리곤 월드의 이해와 제작 시 사용할 수 있는 트릭
- 배경 오브젝트 만들기(고성, 바위, 나무 등의 구조물)
- 필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조명 / 광원 효과와 트릭, 던전의 구성
- 게임 장르 선택 및 기초 컨셉 디자인
- 관련 장르 자료 수집과 캐릭터 / 배경 디자인 / 컨셉 디자인
- 콘티 작성(캐릭터 애니메이션, 이펙트 등)
- 컬러링 & 모델링
- 맵핑 소스 제작, 로우폴리곤 모델링(캐릭터,필드 배경,소품등)
- 캐릭터 / 필드 / 이펙트 애니메이션
- 캐릭터 기본 동작과 응용 동작 애니메이션 데이터 추출, 필드 / 이펠트 애니메이션 제작
- 인터페이스, 사운드 소스 편집
- 인터페이스와 옵션창 구성
- 사운드 샘플 선택 및 데이터 스스 편집



<교육문의>

홈페이지 : http://www.imbc-edu.com (상담실 이용)
메신저상담: kairosre@hotmail.com
Tel : 02) 6447-0292

==============================================================================


<<< 애니메이션(MAYA스페셜리스트) 과정 >>>


* 인터페이스 및 NURBS(넙스) 모델링(1개월 : 주5일, 2시간30분)

- 1주 : 인터페이스 및 단축키 사용 방법, Snap(스냅) 수업.
- 2주 : NURBS CURVE, EDIT CURVE 수업.(CURVE 기초 모델링 및 기초 모델링 연습)
- 3주 : NURBS SURFACE 수업.(CURVE를 이용한 SURFACE 생성 및 NURBS 모델링의 이해)
- 4주 : EDIT NURBS 수업.(NURBS HIGH QUALITY 모델링)

* POLYGON(폴리곤) 및 SUBDIVISION(서브디비젼)모델링 : 1달

- 1주 : POLYGON 6대 명령어(Create, Smooth, Extrude face Extrude,edge
Merge Vertices,Normal soften-harden)및 polygon 기초 모델링
- 2주 : POLYGON Menu 수업 및 모델링 수업 (ex : 메카닉, 캐릭터)
- 3주 : Edit POLYGON 수업 및 HIGH QUALITY 모델링
- 4주 : Subdivi 모델링 수업

* Map, Camera, Light, Rendering(2개월 : 주5일, 2시간30분)

- 1주 ~ 3주 : Material(재질) 과 Texture 옵션 수업 및 Render Global 기초 수업
- 4주 : Light, Camera 수업
- 5주 : NURBS UV Map 수업(NURBS 모델링 Map)
- 6주 : POLYGON Texture 수업(POLYGON 모델링 Map)
- 7주 : Render Global 수업(Maya software, Mental-Ray, Hardware, Vector Render)
- 8주 : Render Utilities 수업

* Animation(2개월 : 주5일, 2시간30분)

- 1주 : 애니메이션 기초 소개(Animation Menu, Gragh Edite, Dope Sheet)
- 2주 : 기본 오브젝트애니메이션(Bounce Ball, Wave Ani)
- 3주 : 쉐입 애니메이션,웨이셜 애니메이션(넌리니어 애니메이션, 패스애니메이션)
- 4주 : Deforme, Constrain, Set Driven Key
- 5주 : 바인드 스킨(소프트,리지드 바인드), 캐릭터 셋팅.
- 6주 : IK,FK 개요. FK이용한 간단한 애니메이션. 베이직 캐릭터 셋팅
- 7주 : 베이직 캐릭터애니메이션, 애니메이트(클립,포즈,트렉스) 점핑 에니메이션
- 8주 : 캐릭터 워킹 싸이클, 러닝 싸이클

* Dynamics(1개월 : 주5일, 2시간30분)

- 1주 ~ 3주 : Soft Bodies & Rigid bodies Basic Fields, Sprites, Goal, Instancer
- 4주 : Paint Effect, Fur

* Portfolio(1개월 : 주5일, 2시간30분)


<교육문의>

홈페이지 : http://www.imbc-edu.com (상담실 이용)
메신저상담: kairosre@hotmail.com
Tel : 02) 6447-0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