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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 프로그래머와 인터뷰 중에 있던 글입니다.

에픽에서는 게임의 개발팀과 엔진의 개발팀이 완전히 따로 분리되어 있으며 Unreal Engine 3는 현재 만들고 있는 Gears of War나 UT2007에서 보여주는 엔진의 성능을 훨씬 넘어서서 현재 하드웨어 세대동안 앞으로도 계속해서 엔진의 build number가 버전업되면서 엔진의 모든 기능들이 향상 및 확장되며 DX10, 지오메트리 셰이더, 차세대 셰이더 모델 및 새로운 그래픽 효과, 새로운 매핑 기술, 렌더링 시스템, 라이팅 시스템, 그림자 기술, 셰이딩 기술등과 기타 기능의 새로운 특징의 추가와 최적화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것이다. 개발 툴셋 역시 성능 개선 및 새로운 기능의 추가와 다양한 향상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러한 엔진의 향상은 Unreal Engine 3를 사용하는 수 많은 개발사들을 위해서이다. 그리고 에픽에서는 Unreal Engine 3를 이용해 이번 하드웨어 세대동안에 몇가지 게임을 더 내놓을 수도 있다. 특히 UT2007이 발매된 후에는 놀랄만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Unreal Engine 3.5가 발표될 예정이며 Unreal Engine 4는 다음 하드웨어 세대에서 출시될 것이다.

번역 : '이드매니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