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 게시판
  • 유머 게시판
  • 질문/답변 게시판
  • 정보/강좌 게시판
  • 소설 게시판
  • My Games Top 10

자유 게시판

Queen에 대해서.

2007.07.13 07:42

아키하 조회 수:978

Queen의 시작은 Smile이라는 학교그룹에서부터 시작된다.

Tim Staffell, Brian May 그리고 브라이언의 드러머모집광고를 보고 온 Roger Taylor로 결성된 그룹이다. Smile은 앨범을 발표하지만 레코드사의 부당한 계약으로 앨범은 성공하지 못하게되고 이를 모르던 멤버들에게 돌아오는 것은 없었다.

결국 베이스와 보컬을 담당하던 팀스타펠이 탈퇴하고 Smile은 사라졌다. 당시 다른 밴드멤버이면서 Smile을 좋아하고 또 가끔 코러스 역할도 해주던 Freddie Mercury는 브라이언, 로저와 뭉치게 된다. 베이시스트 모집오디션에서 프레디에게 발탁된 John Deacon이 뒤늦게 멤버가 되고 그룹명을 Queen으로 정하여 1971년 퀸이 결성되었다.

1972년 앨범작업이 시작됐고 다음해인 1973년 퀸의 첫 번째 앨범 Queen1이 발매되었다. 당시 평론가들은 글램록 기류의 마지막을 편승한 난해한 그룹이라며 혹평한다. 이 앨범은 영국도 아닌 일본에서만 유일한 히트를 기록한다. 미국의 어느 평론가는 Liar를 제외하고는 딱히 좋은 곡이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다음해인 1974년 Queen2앨범이 발매된다.Queen1과 분위기와 느낌이 매우 비슷한 앨범이다.Ogre Battle, The Fairy Fellers Master Stroke, Nevermore로 이어지는 메들리는 정말 멋지지만 Queen을 알고있는 사람들에게도 잘 알려지지 않은 노래다.

같은 해에 Sheer Heart Attack이라는 제목의 앨범이 발매된다. Killer Queen의 히트로 그룹은 조금씩 조금씩 이름을 알려나간다.


Queen1,2에서는 곡을 만들지 않던 존디콘의 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것이 시작이었던 것 같다. 앞으로 존디콘은 수많은 좋은 곡들을 만들어낸다. 1975년 A Night At The Opera가 발매된다.

5분이 훨씬 넘는 긴 곡인 Bohemian Rhapsody를 라디오에서는 좀처럼 틀어주지 않았다. 그러나 멤버들은 곡을 잘라 시간을 줄이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누구도 그 곡의 성공에 대해서 예상할 수 없었다. 드디어 오페라틱록 이라는 말을 만들어낸 Bohemian Rhapsody가 영국에서 9주 동안 1위에 오르면서 Queen을 스타의 자리로 올려놓는다. 이 앨범에는 우리가 잘 알고있는 Love Of My Life, You're My Best Friend가 수록되어있고 Queen의 스타일과는 조금 다른 39라는 곡도 수록되어있다.


1976년 Queen은 A Night At The Opera의 성공으로 자신감을 얻어 A Day At The Races앨범의 프로듀서 역할까지 하게된다. 이 앨범에서도 Somebody To Love가 큰 히트를 기록한다. 그리고 브라이언 메이가 일본사람들의 대한 고마움을 노래로 만든 Teo Torriatte가 수록되어있다.

다음해 1977년 News Of The World앨범이 발매된다. 좀더 하드록적인 노래들이 많은 이 앨범은 영국에서보다 미국에서 더 많은 히트를 기록한다. 앨범에는 정말 유명한 We Will Rock You, We Are The Champions와 블루스느낌의 노래 My Melancholy Blues가 수록되어있다.

다음앨범은 1978년 발매된 Jazz앨범이다. Queen의 대표 히트곡인 Don't Stop Me Now가 수록된 앨범으로 Mustapha, Fat Bottomed Girl, Bicycle Race 등의 노래가 있지만 사람들에게 알려진 노래는 많지 않다.

1979년 2장으로 된 Live Killers라는 라이브앨범이 발매된다. Queen 처음의 라이브앨범으로 공연현장의 느낌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활기차고 Queen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앨범이다.

80년대의 시작을 알리는 1980년 Queen은 8번째 앨범 The Game을 발표한다.Another One Bites The Dust,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가 미국에서는 처음으로 1위를 기록하게되고 1천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다.Queen은 그해 말 미국에서 뽑은 올해의 스타로 뽑혀 상도 받게되는 영광을 누린다.Queen에게는 잊을 수 없는 최고의 한해였다. 같은 해 공상과학영화 Flash Gorden의 사운드트랙앨범도 제작한다. 다음해에는 Queen결성 10주년기념 히트곡모음집을 발표한다.

1982년에 발매된 Hot Space는 지금까지의 Queen의 음악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예전에 Queen을 알고있던 팬들이나 평론가들에게 낯선 이 앨범은 상업적, 음악적으로 모두 실패하고 만다. 하지만 앨범을 더 자세하게 듣고 나면 정말 버릴 곡들이 없다. 프레디 머큐리가 존레논의 사망을 안타까워하며 만든 Life Is Real, Queen이 다른 뮤지션과 처음으로 공동 작업한 노래 Under Pressure. 이 곡은 David Bowie와 함께 했다.

Queen의 해체설을 나돌게 한 몇 년간의 공백 후에 The Works라는 앨범이 발표됐다. 로저 타일러가 만든 Radio Ga Ga에 대해서 로저 타일러는 라디오를 듣고 즐거워하던 자신의 어린아이를 보면서 예전에 tv가 없던 시절의 사람들에게는 라디오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회상하게되었다고 한다.

이 앨범에는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I Want To Break Free와 프레디 머큐리가 앨비스 프레슬리를 흉내내는 듯한 Man On The Prowl 그리고 잔잔한 기타연주와 함께 흐르는 Is This The world We Created... 라는 곡 등이 수록되어있다.

다음앨범은 1986년에 발매된 A Kind Of Magic앨범이다. 이 앨범에는 영화 하이랜더에 삽입된 노래들이 많다. 그리고 존디콘이 만든 발라드 One Year Of Love와 프레디 머큐리의 힘찬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Princes Of The Universe등이 수록되어있다.

같은 해에 유럽에서의 공연실황을 담은 앨범인 Live Magic이 발매되었다. Seven Seas Of Rhye, Another One Bites The Dust, Friends Will Be Friends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좋은 앨범이다. 1989년 The Miracle앨범이 발매된다. 그런데 꾸준히 투어공연을 하던 Queen은 예정된 투어를 모두 중단한다. 이즈음 프레디 머큐리 건강의 문제가 이야기되기 시작한다. 멤버들은 전혀 아니라고 했지만 뮤직비디오의 마른 모습의 프레디 머큐리를 볼 수가 있었다.

1990년 공식적인 자리에 모습을 나타낸 프레디 머큐리는 놀랄 정도로 야위어있었다.

1991년 Innuendo앨범이 발매된다. 프레디 머큐리는 1991년 5월 These Are The Days Of Our Lives의 뮤직비디오 촬영을 끝으로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런던의 자택에서 병간호에만 힘썼다고 한다.

그 해 Queen의 히트곡모음집 두 번째도 발매되었다. 그리고 결성20주년을 맞게된다. 11월23일 프레디 머큐리는 자신의 집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나는 내가 HIV 테스트를 하였고 양성으로 진단되어 AIDS환자인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나의 주변사람들의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이 사실을 숨겨두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온 세상의 나의 친구들과 팬들을 위해 왔습니다. 그리고 나는 모든 사람이 이 끔찍한 병의 싸움 중에 나와 함께 싸워주길 바랍니다"라며 부탁했다.

11월24일 프레디 머큐리는 4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프레디와 Queen을 좋아했던 모든 사람들이 충격에 휩싸이는 순간이었다 .그의 집 앞은 조문객들의 꽃으로 가득 채워졌다.프레디 머큐리의 유언에 따라 AIDS기구에 기부하기 위한 Bohemian Rhapsody/These Are The Days Of Our Lives 싱글이 발매되어 수익금은 모두 AIDS기구에 기부되었다.

1992년 2월 1991년 최우수 싱글곡 These Are The Days Of Our Lives의 수상 때문에 3명은 수상식에 참석했다. 여기에서 로저 타일러는 4월20일에 웸블리구장에서 프레디 머큐리 추모공연이 있다고 발표한다. 공연입장권은 다음날 발매되었고 출연진에 대해서도 알려진 게 아무것도 없었지만 입장권은 매진이 되었다.

1992년 4월20일 웸블리구장에서 프레디 머큐리의 추모공연이 열렸다. 데이빗보위, 익스트림, 조지마이클, 리사 스탠스필드, 폴영, 메탈리카, 데프레파드등 많은 가수들이 Queen의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했다. 그 해에는 86년 7월의 웸블리구장공연 실황앨범이 발매되기도 했다.

1995년 Made In Heaven앨범이 발매됐다. 이 앨범은 프레디 머큐리가 없는시기에 프레디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오랫동안 기억될 앨범이다. 프레디 머큐리의 솔로앨범에 있던 Made In Heaven, I Was Born To Love You가 새롭게 만들어져 수록되어있다. 그리고 Miracle앨범 발매당시 앨범에 수록된 Scandal의 싱글B면곡 My Life Has Been Saved도 새롭게 만들어져있다. 프레디 머큐리가 마지막으로 만든 A Winter's Tale은 프레디가 없다는 사실에 대해서 듣는 사람의 마음을 더 안타깝게 한다.

1997년 Queen Rocks라는 Queen의 새로운 앨범이 발매된다.Queen의 노래 중에서도 좀더 Rock적이고 무거운 곡들이 주로 들어있다. 그리고 세 멤버들의 프레디 머큐리 추모곡이라고 할 수 있는 신곡 No-One But You라는 노래도 수록되어있다. 2년 뒤인 1999년에는 Queen의 3번째 히트곡 모음집이 발매된다.Queen+를 제목으로 Queen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한 노래들이 많다. 데이빗보위와 함께 한 Under Pressure, 조지 마이클의 Somebody To Love, Wyclief Jean의 Another One Bites The Dust, 몽세라 카바예와 함께 한 Barcelona, 엘튼존의 The Show Must Go On이 그것이다. 프레디의 솔로곡들과 브라이언의 Driven By You. 그리고 무엇보다도 잘 알려지지 않고 쉽게 들을 수 없는 Thank God It's Christmas가 보너스트랙으로 수록되어있다. 2000년 말에는 프레디머큐리의 The Solo Collection이 발매됐다.

2001년 Queen의 결성 30주년이 되었다. 프레디 머큐리 자신의 원하던 것처럼 그는 스타가 아닌 전설이 되어버렸다. 그를 이제 볼 수는 없지만 Queen을 아꼈던 모든 이들의 마음속에는 영원할 것이다.

=======================================================================================

조금 긴 글이지만, 읽어보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