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 게시판
  • 유머 게시판
  • 질문/답변 게시판
  • 정보/강좌 게시판
  • 소설 게시판
  • My Games Top 10

My Games Top 10

TOP 10 스케일이 가장 큰 게임들

2008.01.13 06:12

Godslayer 조회 수:75309

자아.. RPG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꼭 스케일이 크다고 RPG만은 아니지요.

**
10위 - 롱거스트 저니

어드밴쳐 대작. 2개의 새계를 돌면서 퍼즐들과 미스태리들을 풀어나가는 아주 스케일 큰 게임입니다. 독특한 배경도 재미에 한몫 하지요.

**
9위 - 파이널 판타지 XII

게인적으로 생각하기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중 가장 졸작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자유도와 거대한 새계관이 참 맘에 들었지요. 정말 1/4 까지 가는대 30시간 걸렸다는..(그다음 부턴 지루해서 그만 뒀지만요.)

**
8위 - XIII

써틴? 스케일이 크다? XIII이 스케일이 크다는 말에 좀 반박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물론 세계관이 큰건 아니지만, 그래도 스토리의 깊이가 크다고 해야될까요. 절묘한 플레쉬백과 현제 상황의 조합들은 정말 대단합니다.

**
7위 - 엘더 스크롤즈 : 아래나

아래나의 방대한 세계는 정말 대단합니다. 한 지방에서 다른 지방까지 가는대 한 5시간은 보통이지요. 그래서 퀵 트라블이 생겻긴 햇지만, 그래도 스케일 하난 끝내줍니다. 7개의 지방에 흩어져 있는 유물을 찾기 위한 모험!

**
6위 - 심즈와 그 확장팩들

심즈가 스케일이 크다고? 그렇습니다. 심즈는 비록 매우 심플해 보이지만, 그 스케일은 다른면으로 생각하면 매우 큽니다. 평범한 생활을 이끌어 나가는 도중에 당신은 거희 끝없는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심들의 생활을 이끌어 나가는게 매우 스케일이 큽니다.

**
5위 - A.I.M. 2 : 클랜 워즈

A.I.M.은 또 뭐꼬? AIM은 가장 안알려진 게임중 하나입니다. 1은 졸작이었지만, 2는 대작이지요.. AIM은 Artificial Intelligence Machine, 즉 기계들의 전쟁을 소재로 한 게임입니다. 당신은 당신만의 클랜을 만들어서 행성을 연합시켜야 합니다. 스토리도 방대하고, 일단 게임 스케일도 큽니다.

**
4위 - 스페이스 레인져스 2 : 도미네이터즈

스페이스 레인져스 시리즈는 재가 해본 우주 시뮬레이션중 가장 재미있었던 게임들이었습니다. 30여개의 색터들과 200여개의 시스탬들로 되어있는 드넒은 우주와 여러가지 독특한 종족들로 꾸며진 스페이스 레인져스 시리즈. 스케일도 크고, 스토리 또한 잘되어있습니다. 무었보다도 장르 혼합들을 매우 절묘하게 해냈다고 해야될까요..

**
3위 - 스타 컨트롤 2

500여개의 스타 시스탬들과 25여개의 독특한 종족들로 무장된 게임인 스타 컨트롤 2. 스토리또한 스케일이 크고, 세계또한 그에 못지않게 방대합니다. 최고의 도스 게임.

**
2위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재가 해본 MMORPG중 가히 최고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 새계만 다 돌아다녀도 20시간은 가겟더군요. 스토리도 워크 3에서 이어져서 그 스케일은 아직도 웅장하게 따름 없습니다. 던전 레이드, 땅따먹기... 이게임은 모든걸 다 갖추고 있습니다.

**
1위 - 엘더 스크롤즈 2 : 데거폴

무려 161000 스퀘어 마일의 세계로 지구를 경악하게 만든 역사에 가히 남을 게임. 백만명이 넘는 NPC들과 5000여개의 도시들은 맨날 새롭습니다. 스토리도 웅장한대다가 천개가 넘는 사이드 퀘스트를 가지고 있는 게임. 이 게임은 가장 스케일이 큰 게임이었습니다.

**
그렇습니다. 전 사실 잘 알려진 게임들도 많이 해봣습니다..(^^)